본문 바로가기

엠플러스 주가 2차전지 장비주 관심 증가 중

생생모 2021. 12. 2.

엠플러스 주가 2차전지 장비주 관심 증가 중

 

엠플러스는 2차전지의 핵심 공정인 조립공정에서 특화된 장비를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노칭기, 스태킹기 등을 일괄수주 방식으로 공급을 할 수 있습니다. 2차전지 공정 전체를 공급할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한 업체입니다. 엠플러스의 매출 비중은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자회사인 SK온에 납품하는 비중이 가장큽니다. 이에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수주가 늘어나면 엠플러스의 매출은 자연스럽게 증가를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SK이노베이션이 내년 장비 투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엠플러스에 대한 전망이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어서 주가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현재 엠플러스는 14,400원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전일대비 4.35%가 증가했습니다.

엠플러스 실적

 

엠플러스는 2019년 1,043억 매출액을 기록했고 2020년에는 1,585억으로 약 500억 이상 매출이 상승을 했습니다. 또한 영업이익도 개선이 되어서 100억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2021년에는 더욱 매출액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서 앞으로 주가평가는 긍정적일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2차전지 장비주는 앞으로 전망이 있는 사업 부분 중 하나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친환경 정책에 관심이 깊고, 이 기조는 앞으로 계속해서 유지가 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그 중에서 2차전지는 친환경 정책의 핵심 중 하나입니다. 이에 관련 핵심기술이 있는 엠플러스는 앞으로 전망이 있는 사업으로 판단이 됩니다. 현재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을 하지 않을 수는 있어도 향후 몇년 뒤에는 반드시 성장을 할 수 있는 주식입니다. 매수하고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엠플러스 기업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작성했습니다. 앞으로 주식투자시 참고만 하시고요. 모든 투자는 개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