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술 담배 할 수 있나?

생생모 2024. 2. 6.

서울의 한 병원에서 백내장 수술을 받은 나는, 병원으로부터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전달받았다. 수술이 끝난 후, 나의 눈은 예민하고 민감해져 있었다. 항생제, 소염제, 인공눈물 등의 안약을 정해진 시간과 횟수에 맞춰 점안해야 했다. 이는 각종 균으로부터 내 눈을 보호하고, 빠른 회복을 위한 필수적인 절차였다. 나는 병원에서 안내한 지침을 따라 안약과 인공눈물을 점안했다.

스마트폰 사용 자제

수술 당일, 나는 휴대폰이나 TV 같은 전자기기의 사용을 삼가고, 눈을 감고 충분히 휴식을 취했다. 특히 눈을 비비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었다. 나는 그 지시를 엄수하며, 눈의 회복에만 집중했다.

반응형
 

백내장 수술비용 다초점렌즈 가격 알아보자

한국에서 백내장 수술용 다초점 렌즈를 포함한 비급여 진료비가 의료기관에 따라 크게 다르게 책정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E제품을 사용한 백내장 수술의 경우 부산 A

nrcgreen.tistory.com

수술 다음 날부터 시작된 병원 방문은 나의 새로운 일상이 되었다. 처음엔 매일, 그리고 점차 간격을 두며 3~5일 차, 2주 차, 1달 차에 이르기까지 정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해야 했다. 갑작스러운 시력 저하나 안통, 심한 충혈 같은 비상 상황에 대비해야 했다. 나는 항상 주의를 기울이며, 나의 눈 상태를 면밀히 관찰했다.

밤에는 무의식적으로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플라스틱 안대를 착용하고 잠들었다. 처음엔 불편함을 느꼈지만, 수술 후 1주일간 안대를 착용하는 것이 나의 눈을 보호하는 데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했다.

술 담배는 한 달 뒤부터

수술 4일 후, 나는 드디어 세안과 머리를 감을 수 있었다. 이 작은 일상의 회복이 나에게 큰 기쁨을 주었다. 하지만 음주와 흡연은 수술 한 달이 지나야만 가능했고, 나는 알코올이 체내 염증을 유발하고 수술 후 눈의 회복을 더디게 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했다.

운동은 1주일 뒤부터

운동은 나에게 큰 즐거움 중 하나였다. 수술 후 1주일이 지나서야 나는 조심스럽게 가벼운 운동을 시작할 수 있었다. 격렬한 운동은 수술 8주일 후에야 가능했다는 점을 인지하고, 나는 그 시기를 기다렸다.

파마와 염색은 수술 한 달 후부터 가능했다. 하지만 나는 휘발성이 강한 약품이 눈에 자극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빠른 회복을 위해 한 달간은 이러한 미용 활동을 자제하기로 결정했다.

대중목욕탕이나 사우나는 고온 다습한 환경이 수술 부위의 감염이나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수술 후 8주가 지난 후에야 이용할 수 있었다. 나는 이 시기를 기다리며, 나의 회복에만 집중했다.

이처럼 나는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을 하나하나 철저히 지키며 회복의 길을 걸었다. 각 단계를 조심스럽게 지나가며, 나는 점차 더 밝은 세상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이 경험은 나에게 회복이란 인내와 끈기의 과정임을 깨닫게 해주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