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지점마다 다르다

생생모 2022. 2. 10.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12개월 기준 지금은 몇%일까?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올리자 저축은행, 제2금융권 등 각 은행에서 예금금리 또한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주식에 투자하는 것 보다 안전한 예금을 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데요. 한국은행이 추가적으로 기준금리를 올릴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어서 앞으로도 예금금리가 더욱 오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새마을금고를 이용하는 분들도 꽤 있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는 지점마다 금리가 다르게 운영이 됩니다. 그래서 제가 모든 금리를 알려드릴 수는 없고 각자가 이용하는 새마을금고의 예금금리를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전국 모든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여기서 한번에 알 수 있다

일단은 인터넷에 '새마을금고'를 검색해서 사이트로 접속해보세요. 그리고 나서 '금고위치안내'를 클릭해서 접속을 합니다.

새마을금고 사이트 오른쪽 상단에 있습니다.

반응형

그러면 전국 새마을금고 위치가 안내됩니다. 지도도 있고 깔끔하게 디자인이 되어 있네요. 내가 거주하는 곳을 찾아서 클릭을 해도 되고요. 검색을 해도 됩니다. 근데 새마을금고 지점이름이 생각이 나지 않아서 상세지역을 하나하나 클릭을 하면서 찾았네요. 일단 예시로 2개의 새마을금고의 예금금리를 보여드릴꺼에요. 2개의 지점이 각각 예금금리가 모두 다릅니다. 비슷하거나 똑같을 수도 있는데, 일단 달라요.

여기 이렇게 지점의 주소하고 금고명이 나옵니다. 오른쪽에 보면 '금리'라고 적혀 있어요. 이 금리를 선택해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마천 새마을금고

거치식예탁금이 예금이고요. 적립식예탁금이 적금입니다. 송파에 있는 마천 새마을금고의 예금금리를 가지고 왔어요. 그런데 새마을금고에는 예금통장의 종류가 많아서 다른 예금통장은 금리가 다릅니다. 그런데 초기 예금금리만 조금씩 다르고 12개월,36개월 기준에서는 거의 비슷합니다.

12개월 이상 예금하고 있으면 연2.2%가 예금금리입니다. 꽤 괜찮은 금리에요. 그런데 24개월이 넘어가면 연 2.1%로 떨어지게 됩니다. 12개월이 넘어간 시점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겠네요.

잠실본점 새마을금고

여기는 잠실본점 새마을금고의 예금금리입니다. 12개월 시점에는 연2.0%로 마천새마을금고보다 금리가 0.1%가 낮습니다. 그런데 24개월 이상은 2.1%로 동일하고 36개월 이상은 연2.2%로 0.1%가 높습니다. 36개월 이상 계속해서 예금을 하고 있는 경우에는 조금 더 좋은 조건입니다. 다만 그 뒤에도 동일한 금리조건이 유지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금리는 기준금리와 시장상황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기 때문에 0.1% 이자 때문에 굳이 금고를 이동할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새마을금고의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