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리온 주가 '꼬북칩 매출증가 효과?'

생생모 2022. 2. 26.

오리온 주가 '꼬북칩 매출증가 효과?'

오리온의 매출을 현재 견인하는 것은 초코파이입니다. 작년에는 연매출 5000억원을 달성했으며 맨매량은 맡개 기준으로 34억개를 판매했죠. 엄청난 기록입니다.

초코파이는 한국에서만 판매가 되는 것이 아닌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오리온은 각 나라별로 문화 등을 고려해 맛을 현지화하는 데에 성공을 하였습니다.

이에 중국에서 딸기 맛 초코파이가 성공을 하여 전년 대비 58% 성장을 하였습니다. 또한 찰초코파이, 초코파이 바나나등도 좋은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초코파이 매출이 20% 넘게 성장을 하여 대박을 쳤습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오리온이 생산을 한지 16년만에 연매출 1000억원을 넘어섰습니다.

특히 러시아는 33% 성장을 하여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러시아 법인에서는 총 12종의 초코파이를 생산하고 있는데 가장 많은 종류의 초코파이를 러시아에서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에 알맞는 전략을 잘 사용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오리온은 원자재 상승 및 물류비용 증대로 일시적으로 적자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전체적으로는 흑자입니다. 하지만 증가하는 원자재 상승으로 어쩔 수 없이 가격인상을 하였고, 가격인상의 효과는 2022년에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와중에서 오리온은 세계적인 제과산업 전문이에서 발표하는 올해의 제과업계에서 12위를 달성했습니다. 10년 연속ㅇ로 15위권에 진입을 하였고 작년대비 더욱 순위가 올랐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제2의 초코파이라고 불리는 꼬북칩이 매출을 견인할 견인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28% 이상 성정을 했고 545억의 매출일 발생했습니다. 초코파이에서 얻은 현지화 경험으로 전세계 각지에서 꼬북칩이 판매되어 오리온 매출이 증대될 수 있을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오리온 주가 전망 괜찮나?

 

2021년 오리온 매출은 2조 3,670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영업이익은 3,803억원으로 전년대비 소폭 상승을 했죠. 현재 오리온 주가는 94,400원으로 저평가되어 있는데(PER15.4배) 매출의 성장 가능성으로 보면 12만원까지는 충분하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그러면 다음시간에 더욱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