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나라 카드결제 방법 안전결제 이렇게 하자

생생모 2022. 9. 29.

중고나라 카드결제 방법 안전결제 이렇게 하자

한국에서 가장 많이 중고거래가 이뤄지는 곳은 중고나라 카페입니다. 당근마켓과 번개장터가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있죠. 과거에 비해서 많은 것들이 변경되었는데요.

바로 안전결제입니다. 중고나라 상품을 보통 현금으로 결제가 이뤄집니다. 하지만 중고거래 상품의 가격대가 높아지고 있어서 카드할부 결제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죠. 또한 입금을 받고 먹튀하는 경우도 있어서 카드결제와 안전결제 시스템을 많은 소비자들 원하고 있습니다.

판매자가 별도로 카드결제를 유도하면 사기인 경우가 매우 많이 있어서, 네이버가 권장하는 카드결제 방법으로 결제하면 안전하게 카드할부결제도 가능할겁니다.

1. 안전결제 상품만 찾아보자

 

다만 카드결제는 판매자가 원하는 경우만 가능하죠. 그래서 '안전'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상품만 중고나라 안전결제 가능합니다. 카드결제를 원하는 분들은 '결제방법'을 '안전결제'로 선택하고 상품 검색을 하면 안전결제만 가능한 상품 리스트만 나올 겁니다. 요즘에 미개봉 새상품도 많이 올라오죠. 아이폰13 자급제폰은 단종이 되어서 쿠팡이나 중고나라에서 미개봉 새제품을 구매하는 방법만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에 아이폰14 가격이 환율 때문에 많이 상승을 했죠. 그래서 아이폰13을 구매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 중고나라 안전결제 전 판매자 문의

'Npay 안전결제'를 누르면 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안전결제 시스템이라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해야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이 지급되죠. 구매확정을 누르지 않으면 7일 뒤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됩니다. 그 시간동안 충분히 제품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중고나라는 인터넷 쇼핑몰과 다르기 때문에 결제 전에 판매자와 문의를 하고 구매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안전결제 수수료 1.65%

이런 안전결제 수수료는 구매자가 모두 부담합니다. 다행이 네이버의 수수료는 가장 낮습니다. 번개장터는 3.5%가 기본이죠. 네이버는 카드결제시에는 1.65%인데요. 무통장입금을 하면 1%입니다. 판매자는 판매가격을 모두 받을 수 있어요. 수수료를 제외하고 수령하는 것은 아니죠. 다만 조금 늦게 돈을 수령하니깐 급하게 돈이 필요한 분들은 기피하는 방법입니다.

중고 상품을 판매할 때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참으로 많이 있죠. 구매자자 안전결제 수수료 모두 납부하기 때문에 이 가격도 생각한 뒤에 결제해야합니다. 결제 전에는 수수료가 포함되지 않은 가격만 나오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