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초기화 방법 m1 max 포맷했다

생생모 2022. 5. 8.

맥북 초기화 방법 진짜 쉬워졌다.

예전에 맥북 초기화 후 os재설치방법은 진짜 어려웠습니다. 여러번 하다보니 그렇게 어렵지는 않게 되었지만 번거러운 작업이였죠. 이번에 맥북프로를 판매하면서 초기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os가 업데이트되면서 맥북의 초기화 방법도 달라졌습니다. 맥북 os 몬테레이 업데이트를 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모두 초기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 환경설정으로 들어간다

가장 먼저 환경설정으로 들어가봅니다. 

 

2. 시스템 환경설정을 클릭한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있는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여기에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가 있습니다. 원래는 맥북을 완전히 종료를 한 뒤에 맥북 초기화를 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여기서 가능합니다. 여기서 맥북 포맷이 가능하다는 것이 진짜 편리함을 가져다 줍니다.

 

3. 맥북 비번, 애플 계정 비번 입력하면 끝

이제 알아야하는 것은 맥북의 비번와 애플계정 비번입니다. 2개만 알고 있으면 초기화하는데 문제가 없어요. 당연 그전에 맥북에 있는 저장공간을 백업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파일관리하는 것이 항상 문제에요. 미리 백업을 하지 않아서 급하게 백업을 했는데요. 백업하는데 생각이상으로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그냥 맥북 초기화하는데는 약 20분 정도면 끝이 납니다. 초기화해서 다시 os재설치까지 절차가 이정도 되는거죠.

 

애플계정도 정상적으로 로그아웃 절차를 해줍니다. 이렇게 해주면 중고로 맥북을 구매한 분도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요. 예전의 초기화 방법으로 하면 애플계정은 로그아웃이 되지 않아서 잠기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방법으로 초기화하니깐 완전이 초기화가 되었습니다. 제 애플 계정에 이 맥북의 정보는 완전히 사라졌어요.

이 화면이 나오면 조금 기다리면 초기화가 완료 됩니다. 어렵지 않게 맥북, 맥미니, 맥스튜디오, 맥프로 모두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정보가 유익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글 마무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