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전기 주가 목표25만원까지 상승?

생생모 2022. 2. 6.

삼성전기 주가 목표25만원까지 상승?

지난 2월 5일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자사주 2000주를 장내 매수를 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당시 종가 기준으로 3억 4600만원 규모입니다. 사장이 자사주를 매입하는 것은 좋은 신호일 수 있습니다.

자사주를 매입한 배경을 추측하면 작년 사상 최대의 매출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가 방어 목적으로 매수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으로 삼성전기 주가 상승을 할 수 있을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삼성전기 사상 최고 실적

증권가에서는 삼성전기의 성장세가 계속 될 것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렇다면 작년 삼성전기의 실적을 알아볼까요? 2021년 매출액은 9조6750억원입니다. 영업이익은 1조4869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 25%, 63%가 증가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이 1조원을 넘긴 것은 최초는 아니지만 3년 만에 1조원을 넘겼죠.

이런 추세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앞으로 스마트폰 및 PC 생산량이 개선됨에 따라서 삼성전기의 컴포넌트솔루션 부문의 재고 소진이 속도가 붙을 것입니다.

현재 PER는 10.9배로 최근 7년 최저 수준입니다. 전문가들은 삼성전기 목표주가를 25만원으로 잡았는데, 현재 주가는 상당히 저평가 되어 있어서 매수하기에 좋은 타이밍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주가가 좀 처럼 상승하지 못하는 이유는 증권가에서 예상을 한 2021년 4분기 실적에는 못미치기 때문입니다. 작년 하반기부터 반도체 공급 부족문제와 스마트폰 출하량이 둔화되어 상품 재고만 쌓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올해 1분기부터 실적 회복이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서 카메라 모듈 및 기관 사업부 전망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올해 삼성전기 주가는 역대급으로 상승을 할 수 있다고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